갤럭시링 vs 갤럭시워치 어떤 스마트 기기를 선택해야 할까?
갤럭시링과 갤럭시워치 중 어떤 헬스케어 스마트 기기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.
갤럭시링은 반지 형태로 가볍고 착용감이 편리하며 24시간 착용 가능하죠.
이로 인해 수면 시 심박수 및 수면 패턴 등을 디테일하게 관리하는데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.
반면에 갤럭시워치는 손목에 착용하는 시계 형태이기 때문에 24시간 착용하는 것은 다소 불편할 수 있어요.
갤럭시워치는 수면 관리보다는 활동 및 운동량 체크, 그 외 음악 및 전화 통화 등 스마트폰 대신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함을 제공하죠.
갤럭시링 vs 갤럭시워치 어떤 기기 선택할까? (출처: 삼성전자 홈페이지) |
갤럭시링 vs. 갤럭시워치 다른 점 비교
갤럭시링이 적합한 경우
수면 관리, 심박수, 심전도 등 정적인 활동에 좀 더 집중하여 건강 관리를 하고 싶다면 갤럭시링을 추천합니다.
특히 수면에 어려움을 경험한다면 24시간 착용을 통해 수면 패턴을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하여 향후 수면 개선에 도움될 수 있어요.
갤럭시링 (출처: 삼성전자 홈페이지) |
또한 걷기, 조깅, 달리기 등의 일반적인 유산소 운동은 별도로 스마트폰 앱을 켜지 않고도 자동으로 인식하여 활동량, 심박수 등이 체크됩니다.
그 외에 러닝머신, 실내 자전거, 실외 자전거 등의 운동 측정을 하려면 스마트폰에서 수동으로 갤럭시 웨어러블 모바일 앱을 실행하여 설정해야만 심박수 등 건강 지표를 측정할 수 있어요.
부정맥 등 심혈관 질환 등을 가진 사람들은 24시간 심박수 및 심전도 모니터링을 통해 해당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갤럭시워치가 적합한 경우
갤럭시워치는 운동 및 활동량 체크, 심박수, 심전도, 수면 패턴, 그리고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전화 통화 기능, 알람 기능, 음악 재생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갤럭시워치가 좀 더 보편적으로 사용하는데 수월하다고 할 수 있죠.
갤럭시워치는 스마트폰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별도로 조작하지 않고 시계 화면에서 바로 터치하여 작동이 가능해 갤럭시링보다 편리하다고 할 수 있어요.
다만 수면 패턴을 모니터링할 때 갤럭시워치를 착용하고 잠을 자야 하는데 손목에 두툼한 시계를 차고 자면 편안한 잠을 못 자는 경우도 있죠.
예민한 사람이 아니라면 사실 문제는 없지만 이를 불편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.
요약하면,
갤럭시링은 수면 관리, 심박수 및 심전도를 24시간 모니터링하기에 편리한 헬스케어 스마트 기기입니다.
수면 패턴 분석이 관심이 있고 24시간 심박수나 심전도 체크가 필요하다면 갤럭시링을 권장합니다.
갤럭시워치는 운동 및 활동량 체크, 다양한 운동 설정의 편리함, 스마트폰 기능의 일부를 사용하는 용이함 등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어요.
운동 및 활동 등 전반적인 건강 관리 및 운동 촉진을 위해서는 갤럭시워치가 더 도움될 수 있습니다.
또한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디자인 형태의 시계 밴드를 교체할 수 있어 패셔너블한 아이템이 되기도 합니다.
댓글
댓글 쓰기